고객센터

공지사항

시소플랫폼, 2019 국가생산성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

작성일2019-10-17

조회267

 


안녕하세요. 시소펀딩입니다.

P2P 동산담보 1위 시소펀딩이 제 43회 2019 국가생산성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(4차 산업혁명 선도기업)을 수상했습니다!

올해로 43회를 맞은 국가생산성대회는 산업현장에서 생산성 혁신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법인 및 단체와 유공자를 발굴하고자 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생산성분야 행사인데요.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의 원동력으로 생산성 혁신의 중요성을 알리고, 생산성 혁신을 통해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 등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 유치 유공자를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.​
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은 축사에서 성장잠재력 확충을 위한 혁신형 생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모범적인 생산성 혁신으로 수상하게 된 유공자와 산업현장에서 땀흘리 는 근로자와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습니다. 
이정윤 시소플랫폼 대표는 "동산담보금융이 중소기업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새로운 금융영역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"며 "IoT 등 기술력을 기반으로 투자자에게 좀 더 편리하고 안정적인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"라고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.
2016년 4월 플랫폼 서비스('시소펀딩') 오픈 후 자금 공급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적절한 시기에 일시적인 자금난을 해소해 줌으로써, 중소기업의 성장에 힘을 보태며 다양한 투자자 보호 방안을 마련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인정 받아 장관 표창의 영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.
시소펀딩은 10월 현재, 누적 펀딩금액 2,000억원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, 누적 상환율도 80%를 상회하고 있습니다. 서비스 운영 3년간 연체율 0%, 부실률 0% 유지하고 있습니다. 담보 평가·심사 관련하여 만기 시 담보가치를 예측하여 투자자를 보호하는 ‘CATS 시스템’의 특허등록 완료 및 도입 등 기술을 통해 서비스의 안정화와 기술 인프라 구축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, 2018 한경 핀테크 대상 테크 분야 P2P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.

앞으로도 지금처럼 끊임없이 노력하는 시소펀딩이 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
 

* 관련 보도자료 보러가기 >>

http://bit.ly/35GEQOx

http://bit.ly/2oEv6np